국가도시공원 추진 민관 발족식
상태바
국가도시공원 추진 민관 발족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6.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법 개정 촉구ㆍ정책 방향 설정 등
[광주=광주타임즈] 김용범 기자 = 광주시는 26일 오후 3시 5ㆍ18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사)한국조경학회와 전국시ㆍ도공원녹지협의회, 시민 등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가도시공원 전국 민관네트워크 발족식 및 기념포럼’을 개최한다.

토론에는 양홍모 전남대 교수의 사회로 김정희 국토교통부 녹색도시과장, 김동수 광주시 공원녹지과장, 강은미 광주시의회 의원, 류병윤 영남자연생태보존회 정책실장, 이동흡 그린부산지원단장, 장정구 인천녹색연합 사무처장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도시공원 관련법 개정을 촉구하고, 앞으로 국가적인 차원에서 국가도시공원 정책의 방향을 설정하고 나아가 향후 관련법 개정 후 시행 방안 등 효율적인 추진방법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한국조경학회와 함께 광주의 대표공원인 중앙근린공원(294만 1,000㎡)을 뉴욕 센트럴파크와 같이 도시민의 커뮤니티 활동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신진 조경가와 학생을 대상으로 기본구상(안) 공모전을 개최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앙공원 조성계획을 재수립하고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국가도시공원은 국민 환경복지의 향상과 편익을 도모하고, 지역의 균형발전과 지역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반드시 도입해야 할 국가적 아젠다"라며 "이번 발족식과 기념포럼을 계기로 관련법 개정을 촉구하는 여론이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