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1억 원 기탁
상태바
호반장학재단, 화순장학회에 장학금 1억 원 기탁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10.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김세준 호반그룹 커뮤니케이션실장, 구복규 화순군수,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이 장학금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왼쪽부터)김세준 호반그룹 커뮤니케이션실장, 구복규 화순군수,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이 장학금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그룹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호반그룹의 호반장학재단이 17일 화순군청에서 재단법인 화순장학회에 ‘지역인재 장학금’으로 1억원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 최기운 재무과장, 김세준 호반그룹 커뮤니케이션실장, 송진오 호반장학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호반장학재단은 화순을 비롯해 광주, 대구, 인천, 충남 천안시 등에도 지역인재 장학금을 전달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또한 국가와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 자녀들에게는 ‘동행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호반장학재단에서 우리 지역 청소년을 위해 소중한 장학금을 마련해줘 감사하다”며 “장학금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호반장학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지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호반그룹과 호반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체계적인 장학금 지원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99년 설립된 호반장학재단은 그동안 학생 9200명에게 총 163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학술 연구 및 인재 양성 사업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