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지역통계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곡성군, 지역통계 우수 지자체 선정
  • /곡성=안순기 기자
  • 승인 2024.11.1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은 14일 호남지방통계청이 주관하는 ‘2024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심사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곡성군은 지난 8월에 개최된 호남권 지역통계 공모전에서 ‘귀농귀촌 정착지원을 위한 농업인교육 종합안내 콘텐츠 구축 및 신규 농업인의 정착 유도’를 주제로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공모전은 호남권 4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역통계의 활용성과 창의성을 평가하였다. 지역통계 우수 심사는 ▲지역통계 정책활용 사례 ▲지역통계 개발과 개선 실적 ▲기술지원과 컨설팅 참여도 △통계역량 강화 노력 ▲지역통계 수요조사 협조도 5개의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곡성군은 귀농귀촌실태조사를 활용하여 ▲귀농귀촌 정착 지원을 위한 농업인교육 종합안내 콘텐츠 구축 ▲청년농업인 농지 임차료 지원으로 신규 농업인의 정착 유도 등을 통해 곡성군 청년인구 유입의 활성화를 이끌어낸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우수 지자체 선정으로 우리 군의 통계자료가 정책을 개발하고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점에서 자부심을 느끼고,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지역 통계는 군민들의 수요가 뭉쳐진 소중한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지역 통계를 분석해 군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