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제22대 국회 K 뷰티포럼 출범
상태바
김원이, 제22대 국회 K 뷰티포럼 출범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4.11.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1위 화장품 수출국 달성하도록 노력’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K 뷰티 포럼 대표를 맡은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이 여야 의원 10여명과 함께 한국 화장품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제22대 국회 K-뷰티 포럼’을 22일 오후 1시 30분 국회의원 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Nicola Weir(니콜라 위어) 파트너의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와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제언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지훈 화장품정책과장이 국내 화장품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추진 과제 ▲보건복지부 오창현 보건산업진흥과장이 화장품 산업 육성 정책 등을 각각 발표한다.

김 의원은 “제22대 국회 K-뷰티포럼 출범을 통해 한국의 화장품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입법부, 정부, 학계, 산업계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다양한 해법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은 세계 4위 수출 강국으로, 앞으로 화장품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연구와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출범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K-뷰티는 한류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며 한국 수출의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고, 중소기업 수출 품목 1위를 화장품이 차지하고 있는 만큼, 세계 1위 화장품 수출국 달성을 위해 함께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