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 문 열어
상태바
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 문 열어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10.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무역골드클래스 상가 108호…교육·컨설팅 등 추진
광주 서구는 지난 11일 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 개소식을 개최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 서구는 지난 11일 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 개소식을 개최했다. /광주 서구 제공

[광주타임즈] 박주영 기자=광주 서구는 지난 11일 상무역 골드클래스 상가 108호에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거점공간, 서구 사회적경제 사랑방을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랑방은 지역주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간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구는 사랑방을 활용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교육·컨설팅·발굴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지역 내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이 발굴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서구는 시설 대관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고 오는 16일부터 매주 수요일 사회적경제기업이 운영하는 교육․서비스 등을 주민들이 직접 경험하며 각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사회적경제 사랑방은 주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공간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성공 시대를 열기 위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서구사회적경제연합회(회장 김도희)는 김이강 서구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사회적경제를 위한 거점공간 마련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