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에 지난해 이어 2년째 전달
[고흥=광주타임즈]차아정 기자=(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3일 군청 집무실에서 고흥농협과 교육발전기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식은 고흥농협에서 지난해 1000만 원에 이어 올해도 교육발전기금 10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속적인 기부를 실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고흥농협은 농촌지역에 영농자재 및 생활물자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힘쓸 뿐 아니라, 농민들의 영농기술 향상을 위해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농업경영 지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공영민 이사장은 “지역 교육 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는 고흥농협 조합원들께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기금으로 더 많은 학생이 장학 및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발전기금 운용 및 신규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중석 고흥농협 조합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탄탄한 교육을 받고 성장해 고흥의 발전을 견인해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조합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조성된 교육발전기금으로 관내 초·중·고 신입생 입학축하금 및 대학 신입생 성적우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영어·한국사·수학 경시대회 개최 및 미래인재 해외문화 체험 기회 제공 등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