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 직원 대상 ‘챗 GPT’ 특강
상태바
순천시, 전 직원 대상 ‘챗 GPT’ 특강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6.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업무에 접목 방안 모색 등…AI 활용 역량 강화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챗(Chat) GPT 전문가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시는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 속에 있는 ‘챗(Chat) GPT’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시정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특강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AI·미래전략센터 김태원 수석연구원을 초청해 ‘챗(Chat) 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강연에서는 챗(Chat) GPT의 개념, 열풍 이유, 생성형 인공지능(AI)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보다 나은 방향으로 응용하고 행정업무에 접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챗(Chat) GPT 이후 변화될 미래를 전망함으로써, 생성형 인공지능(AI)이 만들어낼 공공분야에서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가 됐다.

순천시 디지털정책과 관계자는 “혁신적인 인공지능(AI) 신기술이 계속 등장함에 따라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대응이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시 직원들이 챗(Chat) GPT 등 초거대 인공지능(AI) 신기술을 시정에 잘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