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학축전에는 광양시장, 광양교육장 등 내빈들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시민 등 연인원 2,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지역 과학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광양시와 광양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전남 초등 과학교사들의 모임인 ‘과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해 제1회 광양과학축전을 개최했다.
이번 과학축전은 주말에 가족과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고 탐구할 수 있는 ‘태엽 로봇 만들기’ 및 ‘천연 항균 손 세정제 만들기’ 등 20여개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과학체험활동에 참여한 광양마동초 6학년 강규민 학생은 “우리 지역에서 열리는 과학축전에 참가해 많은 것을 배웠으며, 오늘 과학에 대한 좋은 경험은 앞으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학생과 함께 체험활동에 참여한 많은 학부모들은 “좋은 과학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해 아이들이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하루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이와 같은 행사가 우리 지역에서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본 행사를 주최한 광양시와 광양교육청 관계자는 “지역 주최로 처음 개최되는 과학 축전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혀 향후 더욱 발전된 과학축전이 개최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