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광양5일시장, 광양상설시장, 중마시장, 광영상설시장에서는 시장별로 추석 전후에 특가판매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광양시에서 지원하고 상인회에서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행사물품 특가판매, 경품추첨, 먹거리 제공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된다.
또한, 시장 상인회에서는 손님들의 쾌적하고 청결한 쇼핑환경을 위해 점포 위생강화, 손님 친절응대, 고객선 지키기 교육 등을 실시한다.
아울러,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상품권 구매 고객에게도 혜택이 주어진다. 9월 2일부터 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하는 고객 1인당 월 30만원까지 3%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9월 한달간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온누리 전자상품권 5만원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경품 추첨은 사흘 단위로 총 6차에 걸쳐 진행하며, 1회당 300명씩 총 1,800명을 무작위 추첨해 선정한다.
※ 추첨(9월) : 4일, 9일, 12일, 17일, 25일, 30일 시장경영진흥원(www.sijang.or.kr) 확인
※ 우리 시 상품권 구입처 :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기업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추석선물과 제수용품 구입 시 정과 인심이 넘치는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드리며, 시장이 더욱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고객확보, 매출증대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광양5일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에 114억원을 투자해 지난 2012년에 완료했으며, 옥곡5일시장 역시 68억원을 투자해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