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이렇게 이겨내자
상태바
폭염 이렇게 이겨내자
  • /광주타임즈
  • 승인 2023.07.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여수소방서 여서안전센터 정성균=장마철이 지나면 이제 정말 제대로 무더위가 시작하게 된다. 폭염에 대해 알아보고, 미리 대비해 피해를 방지해보도록 하자.

폭염 주의보는 6월~9월에 일 최고기온이 33℃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주의보라고 구분된다. 폭염 경보는 일 최고기온이 35℃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이다.

폭염은 열사병, 열경련, 열실신 등의 온열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된다. 특히 어린이, 노인, 임산부, 만성질환자는 더욱더 위험에 빠질 수 있으므로, 기온이 높을 때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며, 활동하더라도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꼭 필요하다.

온열질환 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 방법으로는 서늘한 곳으로 환자를 이동시키고 의복을 제거하는 등 폭염 환경으로부터 보호해야 하며 의식이 양호하면 음료나 물을 마시게 하고 의식이 없다면 환자에게 음료나 물을 주지 말고 기도를 개방해 확보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신속하게 119에 신고해야 한다.

119구급차에는 폭염질환 환자를 대비해 아이스 조끼, 아이스팩, 전해질 음료 및 물 등 온열 환자의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장비가 갖추어져 있어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치료할 수 있는 병원으로의 이송할 수 있다.

위와 같이 폭염 예방수칙을 잘 지키도록 하며, 온열질환 환자 발생 시 즉시 119에 신고해 적절한 조치를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