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태양광LED 제품 ‘MIG 브랜드’ 추가 선정
상태바
광주시, 태양광LED 제품 ‘MIG 브랜드’ 추가 선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1.1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광주타임즈] 광주시는 12일 태양광 LED조명 4개사 7개 제품을 MIG(Made In Gwangju) 브랜드 제품으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상업체는 태양광 LED조명을 개발한 ㈜신옥테크(대표 박인철), ㈜프로맥엘이디(대표 정선태), ㈜더블유케이(대표 임남균) 등 3개사와 전력제어기를 개발한 ㈜웰컨트롤 등이다.

이번 MIG브랜드 추가 선정으로 지금까지 12개사 52개 제품이 MIG브랜드를 달고 국내외 마케팅에 나서게 됐다.

광주시는 민원인주차장에 설치한 태양광 LED조명 시제품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검증했으며 무진로 하부도로에 태양광 LED가로등 15본을 지난해 12월 설치했다.

이번에 개발된 태양광 LED조명은 배관이나 배선공사가 필요하지 않아 설치비용을 줄이고 공사로 인한 민원발생을 억제할 수 있다.

또 규격이 표준화된 친환경 제품으로 가격 경쟁력도 높아져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운태 광주시장은 “태양광 LED조명 제품이 상대적으로 비싸 큰 걸림돌로 작용했으나 이번에 지역 업체가 연구기관의 도움을 받아 국내 최초로 표준화된 태양광 LED조명을 생산하면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가 확보됐다”고 말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