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초등국외체험학습 대상자 선발
상태바
담양교육지원청, 초등국외체험학습 대상자 선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1.2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 = 전남도담양교육지원청은(교육장 박인식) 1학기에 이어 두번째로 글로벌 인재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26일 제2기 초등국외체험학습 대상자 26명을 선발했다.

그동안 담양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들의 미래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영어교육 활성화로 초등학교 영어교과서 핵심문장 외우기 'FET인증제'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우수학생들에게 연 2회 국외체험학습의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체험학습 대상자는 영어와 학습장 쓰기에서 우수학생 52명을 학교장 추천을 받아 그 중 26명을 교육청 선발 평가를 통하여 선정했다.

담양에서는 2013학년도 배움이 있는 수업 만들기 및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을 위하여 나만의 브레인 학습장 쓰기를 강조했으며, 그 결과 영어에 우수한 재능을 가진 학생들과 함께 학습장 쓰기 우수학생에게도 국외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학습습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 해로 3년째 치뤄지고 있는 선발 평가는 작년 수준보다 더 향상되었다는 심사위원들의 평이 있었으며, 담양교육지원청 박인식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가에 참여한 학생과 지도교사들에게 그동안 노력에 대한 격려와 함께 한 그루의 나무를 심고 가꾸는 마음으로 정성껏 영어실력을 쌓아 담양에서 세계로 꿈을 키우는 글로벌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2차에 선발된 26명의 학생들은 오는 2014년 1월 1일부터 4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 상해를 중심으로 국외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되며, 조만간 체험학습 대상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연수회 갖게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