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기선ㆍ해저 문화 체험하세요"
상태바
"증기선ㆍ해저 문화 체험하세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1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해양박물관, 17~20일 구례북초교서

[구례=광주타임즈] 황종성 기자 =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소재구)와 목포자연사박물관(관장 이명심)이 공동 주최하고,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정봉호)이 후원하는 ‘찾아가는 해양박물관’ 행사를 17일부터 20일까지 구례에 있는 구례북초등학교 강당에서 지역주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유산 3.0의 취지에 따라 민ㆍ관ㆍ학이 일체가 돼 시행한다.

행사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배와 함께 산업혁명 시대 이후 최초로 상업화에 성공한 증기선 등 다양한 세계의 배 모형이 전시된다.

아울러 우리나라 해저에서 발굴된 진귀한 문화재와 자연 문화재 100여 점도 함께 선보이며 ‘고려 시대 목간 써보기’ 체험과 해양문화재 골든벨 퀴즈 대회도 진행된다.

구례는 지리산과 섬진강 등 천혜의 자연을 배경으로 조선 시대의 전통가옥인 운조루와 화엄사, 연곡사, 천은사 등 전통사찰이 많이 보전돼 있는 지역이다.

기존의 다도해 섬을 중심으로 개최했던 ‘찾아가는 해양박물관’ 행사가 이제는 지리산 권역의 산골 마을에서도 개최돼 우리의 해양문화재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게 됐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문화유산 향유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수요자 만족을 위한 교육ㆍ체험 행사 발굴 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관람 문의 등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누리집(www.seamuse.go.kr, 참여마당)을 참조하거나,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시홍보과에 전화(061-270-20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