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예산 절감시 성과금 지급
상태바
광주교육청, 예산 절감시 성과금 지급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6.0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요금·통학버스 지원 2건 대상 선정…440만 원 지급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교육청은 지난해 예산 절감과 수입 증대에 기여한 공무원들에게 440만 원의 예산성과금을 지급한다고 4일 밝혔다.

예산성과금 제도는 예산 집행 방법이나 제도 개선으로 예산 절감이나 수입 증대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절약 예산이나 증대 수입 일부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4월 자체심사위원회, 5월 예산성과금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2건의 사업을 예산성과금과 격려금 지급 대상으로 각각 선정했다.

이중 풍암중학교는 교직원 회의를 거쳐 학교 구성원 전체의 동참을 이끌어낸 결과 학교 전기 사용을 효과적으로 통제, 전기요금을 연간 380만 원 절감했다. 시교육청은 이를 파급효과와 지속 가능성이 높은 사례로 판단해, 예산성과금 지급 대상으로 선정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일률적으로 운영했던 농촌 소규모 통학버스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별 여건을 고려한 통학 지원 다양화 방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맞춤형 통학비를 지원, 2022년 대비 4980여 만 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올해 예산성과금 지급 대상으로 선정된 사례는 협업과 예산 절감의 효과를 동시에 이끌어내 다른 학교와 기관에 모범이 될 만한 사례이다”며 “업무 개선이나 창의적 아이디어 채용으로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