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TP, 중기부 경영실적평가 최우수 등급
상태바
광주TP, 중기부 경영실적평가 최우수 등급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3.09.1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영집)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2023년도(2022년도 실적) ‘경영실적평가’ 에서 최우수(S)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영실적평가는 전국 19개 테크노파크를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고 이번 평가는 ▲기관관리▲주요사업 ▲정책기획 부문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4개 등급(S, A, B, C)을 부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광주TP는 ▲리더십 및 경영전략 ▲입주기업 성장관리 ▲중점추진분야 기업지원 ▲거점역량 ▲안전·보건관리 등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다. 특히 리더십 및 경영전략 부문은 13점 만점에서 12.8점을 획득했다.

세부적으로 성장동력 기반확보 및 투자유치 기업육성 등의 성과와 경영혁신결과 조직 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했으며, 단계별 ESG 경영전략수립 실행,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ISO45001) 획득 등 상당한 리더십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또 입주기업을 포함한 역내기업을 대상으로 성장단계와 기업규모에 부합하는 기업지원체계를 구축 하고 기업 수요기반의 전주기 지원 및 성과관리 등 기업지원을 위한 성공적 수행 체계를 구축했다는 의견이다.

이와함께, 지역 투자 활성화 펀드 및 창업생태계 조성을 통해 투자유치 효과를 거두었으며, 지역혁신 유관기관과의 선순환적인 연계협력 체계를 구축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영집 원장은 “지난 11월 취임 이후 대내·외적인 환경변화와 경영혁신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공감과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조직 혁신에 광주테크노파크의 구성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결과다”면서 “지역을 대표하는 거점기관으로서 지역의 혁신성장을 주도하며 앞으로도 좋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