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화엄사, 홍매화·들매화 사진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구례 화엄사, 홍매화·들매화 사진 콘테스트 개최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2.02.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엄, 천년의 공간 향기에 취하다’ 주제
3월10~27일…18일간 촬영해 인터넷 접수
프로 작가, 상 확대…폰 카메라, 상금·부상 수상
화엄사 홍매화. 						       /화엄사 제공
화엄사 홍매화. /화엄사 제공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 화엄사가 ‘화엄, 천년의 공간 향기에 취하다’ 주제로 2022 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최근 화엄사(주지 덕문스님)에 따르면 코로나19가 국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는 3월 홍매화·들매화 사진콘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 전국에 ‘홍매화 붐’을 일게 한 화엄사 홍매화·들매화 사진 콘테스트는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일상의 소중함을 알게 해준 특별이벤트로 기억되고 있다.

화엄사는 이에 따라 올해도 ‘화엄 천년의 공간 향기에 취하다’를 주제로 여는 ‘2022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카메라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2022 홍매화·들매화 전문 사진작가 및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로 분야를 나눈 이번 사진 콘테스트는 오는 3월 10일부터 27일까지 18일간 촬영해 접수를 하면 된다.

프로 사진작가들의 경우, DSLR, DSLT 사진을 화엄사 홈페이지에 접수창에 올리면 되고, 휴대폰 카메라 사진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화엄사 홈페이지 사진 접수창을 통해 올리면 된다.

출품은 개인당 한 작품이며 출품작의 소유권은 화엄사와 구례군이 공동으로 가진다.

상을 받은 작품 중 선택된 작품은 화엄사와 구례군 홍보 책자 및 2023년 달력에 게재 될 예정이다.

화엄사는 전문 프로 사진작가 당선자들에게 상을 확대해 조계종총무원장상, 포교원장상, 교육원장상과 교구장스님 상을 각각 1명씩 선출할 예정이다.

상장과 최고 300만 원의 상금, 4명 참여가 가능한 템플스테이 1박2일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휴대폰 카메라 부문에는 교구장스님상, 부주지스님상, 불교리더스포럼상임대표상, 구례군체육회장상, 화엄사신도회상 상금과 부상으로 나눠 각각 수상하게 된다.

‘홍매화·들매화 전문 프로 사진작가 및 휴대폰 카메라 사진 콘테스트’의 개회식은 3월 19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 홍매화 나무 아래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