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삿갓문화제 전국초등학생 민화공모전’ 개최
상태바
‘김삿갓문화제 전국초등학생 민화공모전’ 개최
  • /박소원 기자
  • 승인 2021.03.0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9일~24일 접수…저학년, 고학년 나눠 심사

 

[광주타임즈]박소원 기자=국내 최초 민화 전문 박물관인 영월군 김삿갓면 소재 조선민화박물관이 ‘제24회 김삿갓문화제 전국초등학생 민화공모전’을 개최한다. 해당 공모전은 전통 문화유산인 민화의 계승·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영월군 주최, 강원도, 강원교육청, 강원도영월교육지원청 후원, 조선민화박물관 주관으로 열리는 전국 최대 규모의 초등학생 민화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초등부 저학년과 고학년부로 나누어 심사가 이루어지며 4절지 내외의 전통민화 또는 창작민화를 출품할 수 있다. 공모 접수는 오는 7월 9일부터 24일까지이며 조선민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출품신청서와 작품을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신청서는 조선민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심사는 전통성, 창작성, 예술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8월 23일에 조선민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장려상 이하 상장은 각 학교 및 학원으로 교부돼 개별 시상으로 하며, 대상부터 우수상까지의 시상식은 코로나19 영향이 없을 시 조선민화박물관 민화대축제장에서 개최한다. 장려상 이상 작품 중 일부는 9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조선민화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대상 1명에는 강원도지사 상장과 2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최우수상 4명에게는 강원도교육청 교육감 상장과 10만 원 상당의 상품, 우수상 6명에게는 영월군수 상장과 5만 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 20명에게는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 상장과 3만 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특선 60명과 입선자 모두에게는 조선민화박물관장 상장이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