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5월 동행축제’ 중…전통시장 제품 할인
상태바
광주 ‘5월 동행축제’ 중…전통시장 제품 할인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5.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광주시청 1층 로비서 우수제품판매전 개최
라이브커머스·온누리상품권 증정 등 경품이벤트 진행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4 5월 동행축제’ 기간에 맞춰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광주시청 1층 로비에서 광주전통시장 우수제품판매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 전통시장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광주호남지역본부, 광주상인연합회, 소담스퀘어in광주 등 광주지역 소상공인 지원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먼저, 21일부터 이틀간 광주광역시청 1층 로비에서는 광주전통시장 우수제품 판매전이 열려 김치, 곱창김, 김부각, 참기름, 건어물, 꽈배기 등 12개 시장 21개 점포의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호주와 미국의 유명레스토랑에서 디저트로 활용할 만큼 맛과 품질이 우수한 1913송정역시장의 느린먹거리 김부각과 2023 광주김치축제에서 김치반찬장인으로 선정된 남광주해뜨는시장의 최재호 김치 등 광주 전통시장을 대표하는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21일에는 광주시청 잔디광장에서 네이버 쇼핑라이브 ‘kbc우리동네좋드만마켓’에서 방송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서울깍두기 설렁탕, 시골향 추어탕, 홍어회 등 지역 유명 먹거리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로 활용한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앱을 통해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충전한 고객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5천원을 증정하고, 전통시장 우수제품 2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품추첨권을,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경품추첨권과 함께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5천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아울러, 동행축제 기간 중에는 온누리상품권 월 구매한도를 50만원을 확대해 지류 상품권은 150만원까지 5% 할인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충전식 카드형과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200만원까지 10% 할인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전통시장·상점가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장애 홈페이지에서(www.sijanga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5월 동행축제는 ‘가정의 달’과 ‘중소기업 주간’에 맞아 가족과 함께하며 고마운 분에게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고, 전국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캠페인으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조종래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동행축제를 맞아 전통시장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다”면서 “전통시장을 많이 방문하시어 다양한 이벤트도 즐기고 좋은 물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소비자와 상인 모두가 행복한 동행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