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은, 스마트뱅킹 ‘광주 와 뱅크’ 출시
상태바
광은, 스마트뱅킹 ‘광주 와 뱅크’ 출시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3.12.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집·지역명소·배달주문·여행예약 등 앱 하나로 가능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광주은행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개인 스마트뱅킹을 개편한 ‘광주 와(Wa)뱅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누구에게나 쉬운 그리고 기억하기 쉽게 탄생한 ‘광주 와(WA)뱅크’는 고객공모를 통해 네이밍을 선정했으며, ‘고객에게 놀라운 서비스로 한걸음 더 다가가 감탄을 자아내며 고객들을 모이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 이상 복잡하고 딱딱한 금융앱이 아닌 ‘비금융생활서비스’ 강조로 이용자들에게 재미와 정보, 그리고 생활혜택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호응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광주·전남의 맛집과 여행명소, 지역특산품은 물론이고 배달음식 주문, 해외여행 예약, 생활보험 가입, 게임이나 오늘의 운세 등 재미요소가 가미됐으며, 특히 배달음식 주문과 광주상생카드를 연동해 이용자의 정보탐색 시간과 비용절감을 동반한 편의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만보기 기능 및 건강 관련 정보를 탑재한 ‘건강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며, 여기에 연동해 가입한 보험정보는 물론이고 여행자 보험이나 레저보험 등 필요하지만 미처 가입하지 못했던 생활보험가입도 가능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광주은행 디지털본부 박종춘 부행장은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융서비스와 비금융생활서비스를 지속 확장해 단순한 금융업무를 넘어 다양한 생활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