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놀이터 MOP’ 세계서 인정
상태바
‘온라인놀이터 MOP’ 세계서 인정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3.08.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박물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MOP-publication ‘도자기 놀이터’ /국립광주박물관 제공
MOP-publication ‘도자기 놀이터’ /국립광주박물관 제공

 

[광주타임즈] 양선옥 기자=국립광주박물관은 온라인 놀이터 MOP(Museum On Play)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55년에 시작돼 매년 한 차례씩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3개 부분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광주박물관의 온라인 놀이터 ‘MOP(Museum on Paly)’는 국립광주박물관의 문화재를 온라인으로 게임하듯이 즐겁게 체험하며 만나는 온라인 공간이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우리 문화를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체험형 가상박물관이다.

현재 ‘도자기 놀이터’, ‘선사인의 하루’ ‘별별 문화재’ 등 총 3개의 큰 주제를 선보인다. 총 25개의 콘텐츠를 단순하고 짧은 게임이나 인터랙티브 체험을 하면서 배우고, 감상하고, 응용해 직접 만들어보고, 공유하는 등 다채로운 짜임새로 구성돼 있다. 또한 영어버전도 마련돼 있어 외국인도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국립광주박물관은 관계자는 “MOP(Museum on Paly)를 통해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자연스럽게 우리 문화와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해 다른 문화기관과 차별화된 국립광주박물관만의 온라인 프로그램 아카이브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MOP(Museum on Play)는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https://gwangju.museum.go.kr) 또는 https://gwangju.museum.go.kr/mo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