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팡파르
상태바
장성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 팡파르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9.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의상 선발대회, 골든벨, 체육대회 등 행사 다채…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장성=광주타임즈] 장용균 기자 = 글로벌 시대를 맞아 다문화사회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장성군이 다문화가족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11일 장성군에 따르면 오는 14일 군민회관에서 관내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결혼이민여성, 다문화 자원봉사단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한마음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성군이 주최하고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공식)가 주관하는 이번행사는 총 2부에 걸쳐 다문화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1부에서는 가족 혹은 나라별로 팀을 구성해 각 출신국 전통의상을 뽐내는 전통의상 선발대회와 장기자랑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2부에서는 골든벨을 비롯해 가족 및 면단위로 체육활동과 장기자랑 대회 등 어울한마당 행사가 펼쳐져 다문화 가족 간에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출신국가 홍보관이 설치되며,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해 취업지원센터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자긍심을 느끼고 지역발전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전문성을 갖춘 민간업체를 통해 한국어 교육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통합교육, 취·창업지원, 통·번역서비스, 언어영재교실 사업 등 활발한 다문화사업을 전개해 다문화가정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