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가을맞이 문화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장성군, 가을맞이 문화프로그램 ‘풍성’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9.0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아카데미하우스, 가을학기 문화교실 운영…폭 넓은 독서 및 학습기회 제공

[장성=광주타임즈] 장용균 기자 = 장성군이 가을을 맞아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폭 넓은 학습기회를 제공키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9일 장성군 문화시설사업소에 따르면 장성아카데미하우스가 오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과 화요일에 120명의 아동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2013년 가을학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2월 7일까지 12주간 운영되는 이번 문화교실은 ▲독서와 함께 떠나는 인문학여행 ▲책이랑 과학이랑 ▲영화동화 스토리텔링 ▲지도로 즐기는 세계여행 ▲EQ향상! 알록달록 종이접기 ▲두뇌개발 토요 종이접기 등 총 9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독서계절인 가을을 맞아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대거 마련했으며, 스토리텔링은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처음 영어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친근함과 호기심을 갖게 할 계획이다.

또, 새롭게 마련한 종이접기 프로그램은 교과과정의 학습프로그램을 아동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와 접목해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줘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냅킨아트 교실을 마련, 작품완성을 통한 보람과 성취감을 부여할 방침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장성아카데미하우스 홈페이지(http://www.jsah.ne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각 강좌마다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군 문화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문화교실은 어린이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함양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어머니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