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접종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7.14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대상 오늘부터
[강진=광주타임즈] 김용수 기자 = 전남 강진군보건소가 군민들을 대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신증후군출혈열은 등줄쥐의 배설물이 건조되면서 발생되는 한탄바이러스나 서울바이러스가 사람의 호흡기를 통해 전염이 되며, 초기에는 감기몸살 증상을 보이다가 고열과 두통, 발적 등의 전신증상을 나타내며 심할 경우 사망에까지 이르게 되는 무서운 질환이다.

이에 강진군보건소는 농· 어민 등 야외활동이 많아 감염우려가 높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9월까지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접종은 야외활동이 빈번한 가을 이전에 실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한달간격으로 2회 접종하고 12개월 후 추가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이에따라 지난해 접종을 받은 사람은 올 해 반드시 추가접종을 실시해야 하며, 강진군보건소 도는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기존 접종 여부 확인 후 접종을 실시하면 된다.

강진군보건소 송나윤 예방의약팀장은“신증후군출혈열 예방을 위해 풀밭에 눕거나 옷, 침구등을 말리는 행위를 삼가고 감염위험이 높은 지역에서 야외활동이 많은 사람은 반드시 예방접종을 실시해야 한다면서 감염 의심증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즉시 보건기관이나 가까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