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폭력 피해자들 국가가치유해야”
상태바
“국가폭력 피해자들 국가가치유해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30 0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정배 ‘국립 국가폭력트라우마치유센터 건립법’ 대표 발의

[정치=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천정배 무소속 의원(광주 서구 을)은 화해와 상생을 위한 ‘국립 국가폭력트라우마치유센터 건립법’ 을 대표 발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천 의원은 이 법안에 5·18민주화 운동, 고문조작 등 국가폭력 피해를 입은 피해자와 그 가족의 치유와 건강한 삶의 회복을 지원토록 하는 국가폭력트라우마치유센터의 건립과 운영의 법적 근거를 담았다.

천 의원에 따르면 5·18민주화운 동, 4·3항쟁 등 지난 시기 국가의 무자비한 폭력과 인권유린 사건의 경우 일부 진상규명을 통해 보상이 나, 명예회복이 이뤄졌지만 국가폭 력으로 인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에 관한 지원 대책이 전무하다.

법안에는 국립 트라우마치유센 터센터가 신속하게 건립되도록 하 기 위해 국가와 지방자치단 체 가 예 산 의범위에서 필요한 경비를 출연하거나 보조할 수 있는 등의 법적 근거가 포함돼 있다.

천 의원은 “국립 국가폭력트라 우마센터의 건립은 광주 뿐만 아니 라, 국가 차원에서 민주주와 인권의 가치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중대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폭력으로 인해 삶을 송두리째 빼앗긴 피해자들을 국가가 직접 나서서 치유하는 것은 현대사의 깊은 상처를 딛고, 화해와 상생의 길을 여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