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15일 대입 교육정보설명회 개최
상태바
보성군, 15일 대입 교육정보설명회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7.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i 명강사 등 초청, 대학 입시 환경변화 및 학습전략 설명
[보성=광주타임즈] 최광주 기자 = 보성군은 오는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5학년도 대학입시 환경 변화 및 학습전략’을 내용으로 교육정보설명회를 갖는다.

2010년 이후 3회째 갖는 교육정보설명회는 도시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정보가 부족한 관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필요한 입시정보 및 농어촌 입시환경에 맞춘 실질적인 교육정보, 과목별 학습법 등을 제공하며, 관내 3개 고교에서 방과 후 학습으로 실시하고 있는 교과목학력신장사업 참여 강사진의 1:1 개별 상담 시간도 마련한다.

특히, 금년에는 EBSi에서 ‘오렌지’라는 강사명으로 고교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장현숙 강사와 개념원리와 공부엔진 등에서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훈 강사 등이 참가해 보다 수준 높은 정보와 함께 즐겁고 알찬 설명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보성군은 2009년 5월 영어 평생교육특구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학력증진 및 영어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영어화상학습과 교과목학력신장사업 등 교육특구 특화사업을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교과목학력신장사업은 서울 등 수도권 유명학원 강사가 보성군에 와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월?화요일 국어, 영어, 수학 등 교과목에 대한 심화학습을 진행함으로써 학교, 학생,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탄탄한 교육기반 구축이 지역의 장기적 발전과 미래를 좌우하는 만큼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군에서 마련한 교육정보설명회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