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년재능나눔 한마당’ 성료
상태바
장성군 ‘청년재능나눔 한마당’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1.2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재능 많은 장성 청년들의 따뜻한 손길에 북일면 어르신들의 얼굴에 함박미소가 지어졌다.

군 관계자는 지난 18일 북일면사무소에서 200여명의 주민이 모인 가운데 장성군청년재능나눔협의회(이하 ‘청년재능나눔회) 주관으로 ‘청년재능나눔 한마당’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말했다.

북이면, 북하면에 이어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으로 열린 ‘청년재능나눔 한마당’은 장성읍 청년회를 중심으로 기관과 사회단체들이 힘을 모아 개최하는 재능 나눔 행사로, 회원들이 직접 시골 마을을 찾아가 공연부터, 의료, 미용, 건강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이번 북일면 행사에는 장성읍청년회와 김치과의원, 대한미용협회 장성군지부,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센터, 장성읍여성회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어르신들에게 기본적인 건강검진과 구강검진을 비롯해 댄스 공연, 미용, 마사지 서비스 등을 제공했다. 어르신들은 몰려든 주민들로 대기시간이 길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오랜 시간 기다렸으며, 서비스를 받은 후에도 크게 만족했다는 후문이다.

손 마사지를 받은 한 어르신은 “단체에서 오신 분들이 딸처럼 따뜻한 손길로 마사지를 해줘 마음까지 따뜻해 진 기분”이라며 “젊은이들 덕분에 조용하던 동네가 시끌벅적해져 덩달아 신난다”고 흐믓해 했다.

또한 이날 장성읍 청년회(회장 정철)는 북일초등학교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우카펫을 직접 설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