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주렁주렁 금정 대봉감 축제 놀러오세요”
상태바
영암군 “주렁주렁 금정 대봉감 축제 놀러오세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0.3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多감 금정대봉감, 맛나다! 3~4일 대봉감산지유통센터

[영암=광주타임즈]장재일 기자=금정대봉감이 주렁주렁 붉게 물든 가을을 맞이하여 ‘행복多감 금정대봉감, 맛나다!’라는 주제로 ‘제15회 금정면민의 날 및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가 오는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금정농협 대봉감산지유통센터에서 개최된다.

금정면 문예체육진흥회(회장 김남수)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작년과 다르게 명칭을 “금정대봉감 축제”에서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로, 장소를 “금정초·중학교“에서 ”금정농협 대봉감산지유통센터“로 변경하여 향후 군 단위 행사로의 발전을 도모하였으며, 청정의 고장 금정에서 생산된 품질이 우수한 금정 대봉감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첫째 날인 3일 오전 10시에는 금정 대봉감 시배지인 안노리 모정마을에서 대봉감 풍작을 기원하는 고유제가 봉행되고, 오후 6시에는 금정면 향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출향인의 밤 행사가 개최된다.

둘째 날인 4일에는 제15회 금정면민의 날 및 영암금정 대봉감 축제 기념식과 함께 공연행사, 대봉가요제 등 면민·출향인·관광객들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농가가 직접 운영하는 리별 대봉감 판매부스 9개를 신설하여 대봉감 판매행사가 확대 개최되고, 이 외에도 다양한 품종의 감과 대봉감 품평회 출품작, 대봉감 요리, 감물염색 옷, 감 사진, 감 식초 등을 전시하는 전시행사와 체험행사, 대봉감 홍보 이벤트가 열리는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