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선 곡성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소방통로확보, 모두가 안전해지는 생활안전수칙
상태바
[안승선 곡성119안전센터 지방소방장] 소방통로확보, 모두가 안전해지는 생활안전수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2.0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광주타임즈]찬바람이 기승을 부리는 요즈음, 겨울 철 마다 곳곳에서 난방기기를 쓰는 가게, 일반 가정 집, 공장 등에서 보게 됩니다. 우리들은 따뜻해지지만 그만큼 많이 쓰게 되면 오히려 여러 위험에 동시에 노출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게 되면 일반 가정집이나 가게에서는 119로 신고를 하여 대처하게 됩니다.

막상 119신고를 받고 신고를 받은 장소로 서둘러 가다보면 서둘러 갈수 없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중 대표적인 예로 소방통로 확보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서 진입이 늦어지는 경우입니다. 화재발생시 제일 중요한 골든타임을 제대로 잡아야 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여 화재가 확산이 되고 피해가 더더욱 커지는 사례가 적잖게 발생합니다.

소방통로 확보를 위해 약간 불편하더라도 정해진 곳에 주차를 하고, 정해진 곳이 아니면 여러 물건 등을 놔두지 않아야 하며, 언제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항상 주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화재는 우리 사람들의 곁에서 가장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재앙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모두가 한걸음씩 양보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