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보성·고흥군, ‘장보고’로 손 잡았다
상태바
장흥·보성·고흥군, ‘장보고’로 손 잡았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2.17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득량만권 3개 지역 공동발전 위한 ‘행정협의회’ 구성 속도낸다
장보고 행정협의회, 3월 중 협의회 구성 보고·공식적 협약 체결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득량만을 끼고 있는 장흥군, 보성군, 고흥군이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해 ‘장보고’라는 이름으로 손을 잡았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16일 장흥, 보성, 고흥 등 3개 지역 군수가 가칭 ‘득량만권 장보고 행정협의회’의 구성과 추진체계 정립을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고 밝혔다.

이들 3개 군은 득량만을 중심으로 오랜 시간 동안 지리적·문화적 동질성을 유지하며, 행정구역의 변경이 있을 때에도 지리적으로 상호 통폐합을 반복하는 등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장흥군, 보성군, 고흥군은 이 같은 공통점에 착안해 지역의 공동번영과 우호교류 확대를 위한 행정협의회 구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각 지역의 담당자들이 실무회의를 갖고 협의회 구성과 위원 결정, 광역단위 공동사업에 대한 대략적인 논의를 마쳤다.

16일 첫 회동을 가진 3개 지역 군수들은 협의회 구성과 규약, 관련 사업 발굴, 민간 교류협력사업 추진 등 구체적인 연계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3개 지역에 인접해 있는 득량만권역의 발전조사와 생태계 변화에 대한 연구 및 자료 수집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의회 운영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군수와 군의회 의장을 포함한 6명의 위원을 위촉하고 연 2회 정기회와 필요 시 임시회를 개최하자는 안에 합의했다.

장보고 행정협의회는 이르면 3월 중으로 전라남도에 협의회 구성 보고를 하고 공식적인 협약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김성 군수는 “장보고 행정협의회의 운영이 구체화 되면 지역경제, 관광,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이라며, “득량만 청정해역 특구 추진과 같은 구체적인 해양자원 공동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