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왕립관개청 대표단, 불갑저수지 현장견학
상태바
태국 왕립관개청 대표단, 불갑저수지 현장견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5.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개기술자협회 33인, 선진 농업용수 물관리 시스템 관심

[영광=광주타임즈] 정병진 기자 = 우리나라 수자원 기술발전의 폭넓은 이해를 위해 한국농어촌공사를 방문한 태국 왕립관개청(RID) 소속 관개기술자협회 몬티안 캉사시티암 의장을 비롯한 위원 33명이 지난 25일 전남 영광군 불갑저수지를 방문해 시설현황을 둘러보고 농업용수 관리시스템에 대한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불갑저수지를 방문한 대표단은 저수지 운영시설물을 둘러보고 농업용 저수지를 복합문화공간으로써의 역할까지 담아낸 한국농어촌공사의 우수한 수자원 관리 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몬티안 캉사시티암 의장은 “수자원의 확보와 관리, 자연친화적인 인프라 구축현장을 직접 보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에 체험 한 선진 기술을 본국으로 돌아가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며 우리나라의 선진기술에 대한 많은 부러움을 감추지 않았다.

김행윤 전남지역본부장은 “공사의 농업기반시설을 바탕으로 한 물관리시스템과 농업농촌개발 기술과 경험의 공유를 통해 양국간 수자원 및 관개분야 기술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방문은 수자원 관리분야 신기술과 물관리 원격자동제어시스템, 수문조절 기능 등 수자원 기술발전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해 태국왕립관개청의 협조 요청에 따른 것으로 한국농어촌공사의 주요사업시설 현장방문을 통해 수자원 기술발전을 위한 한국과 태국의 지속적인 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