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의회 도시디자인연구회, 에너지 포럼
상태바
나주시의회 도시디자인연구회, 에너지 포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0.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한 나주시의 전략 모색 포럼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의회(의장 홍철식)는 지난 15일 오후 4시 나주시청 회의실에서 의원연구단체 도시디자인 연구회 주최로 ‘성공적인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한 나주시의 전략 모색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한전 기술기획처 전동훈 부장이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비전,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계획’에 대해, (주)선강엔지니어링 이순형 대표가 ‘나주 혁신도시 이전기관 소개 및 지역연계방향’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사)에너지포럼 배순덕 대표, 상인연합회 라두현 사무국장, 시민대표 홍기성씨 등이 토론자로 나서 참여한 시민들과 활발한 토론을 벌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에너지밸리 조성을 통해 지역발전에 대한 전략 모색은 물론 에너지자립마을 조성 등 빛가람 혁신도시와 원도심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도시재생과 연계한 에너지도시 발전방안이 제시됐다.

한편, 나주시의회 도시디자인연구회는 지난 7월 기후변화 대응 포럼에 이어 두 번째로 포럼을 개최했는데, 연구단체 대표 장행준 의원은 “한전과 유관기관의 이전을 통한 에너지밸리 조성으로, 미래 100년의 발전상을 꿈꿀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은 만큼 이를 놓치지 않도록 나주시는 물론 나주에서 함께 살아가는 모두가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주의 전략을 세워야 하고, 거기에 작지만 우리 연구단체의 힘도 보태겠다”라고 향후 활발한 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