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도서관서 신나는 여름방학 보내요"
상태바
장성군, "도서관서 신나는 여름방학 보내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7.16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립중앙·삼계 도서관 주민 대상 다채로운 문화교실 운영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장성군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책 읽는 즐거움과 창의력을 키워줄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장성군립중앙도서관과 삼계도서관이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중학생, 일반 주민들을 대상으로 ‘2015년 여름방학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장성군립중앙도서관에서는 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약 2주간 ▲수리수리 마수리 ▲창의력이 자라는 미술교실 ▲흥미진진 과학실험교실 등 3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흥미진진 과학실험교실’은 여러 가지 실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다양한 과학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장성군립삼계도서관에서는 ▲꼬물꼬물 동화접기 ▲책을 읽고 공예품 만들기 ▲재미있고 신나는 풍선아트 ▲쉽고 재미있는 한국사이야기 ▲그리스신화의 세계 ? 인문강좌 등 총 5개 강좌를 준비했다.

오는 18일부터 8월 26일까지 약 6주간 진행되며, 특히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문강좌는 그리스신화에서 인간과 자연을 어떻게 이해하는지 살펴보고 우리시대에 필요한 삶의 지혜를 습득하는 데 초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자는 장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sah.net)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신청기간은 ▲중앙도서관 7월 20일~29일 ▲삼계도서관 7월 15일~23일이며, 각 강좌마다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장성군립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읽는 장소가 아닌 다양한 문화적 공간임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참가신청을 서두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