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 개최
상태바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1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가 인정한 명품 '보성녹차'
군수품질 인증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보성=광주타임즈]최광주 기자=녹차수도 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지난 14일 보성녹차가공유통센터에서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품평 전문가 10명의 심사위원은 차의 외형, 찻물색, 향, 맛, 우려낸 잎 등 다섯가지 항목에 대해 오감(五感)을 통한 관능평가를 실시했다.

이날 관내 29개 차 제조가공업체에서 출품한 43개 제품에 대하여 엄격한 품질 평가를 실시한 결과 27개 업체 41개 제품이 군수품질인증을 받았다.

보성녹차 군수품질인증 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임채영 부군수는󰡒명품 보성녹차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길인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엄격한 자세로 심사에 임했다󰡓고 말했다.

시행 8년차를 맞고 있는 군수품질인증제는 보성에서 생산된 녹차로 심의회를 통과한 100점 만점 중 85점 이상을 획득한 제품에 대해 보성군수가 품질인증서를 교부하고 인증제품에 대해 인증상표를 부착해 주는 제도로 보성녹차의 안전한 품질관리와 소비자의 신뢰확보를 통해 대외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명품녹차를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 신뢰확보에 앞장서고 보성녹차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 제고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군수품질 인증심의회는 오는 6월과 7월 중순에 두 차례 더 실시할 계획으로 차 생산업체는 사명감을 갖고 재배과정과 품질개선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