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銀, 수도권 공략 신호탄…미니 점포 속속 개설
상태바
광주銀, 수도권 공략 신호탄…미니 점포 속속 개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23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달새 3곳 잇따라 문열어…이달말 2곳 추가 개소

[광주=광주타임즈]김진경 기자=광주은행이 수도권 공략의 전초기지가 될 '미니 점포'를 속속 개설하고 있다. 이달 들어서만 3곳이 잇따라 문을 열었다.

광주은행은 23일 김한 행장과 임직원, 외빈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잠실지점과 논현지점 개소식을 가졌다. 삼성동지점을 개소한 지 꼬박 3주 만이다.

미니 점포 2·3호인 이들 점포는 132∼165㎡(40∼50평) 규모의 작은 공간에 지점장을 포함한 직원 5명씩이 근무한다.

비용이 적게 들면서도 수도권 영업력 강화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은행 측은 기대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난해말 민영화 직전까지 8개의 서울 점포를 보유했지만 대형 점포 위주로 4곳을 정리해 현재 남은 점포는 강남지점·서울영업부·양재지점·여의도지점 등 4곳(미니 점포 제외)에 이른다.

광주은행은 이어 오는 30일에는 대치동지점과 방배지점을 개소할 예정이다.

미니 점포는 대부계와 수신계, PB실 등 8∼9명의 직원이 상주하던 기존 점포와 달리 4∼5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최소 공간만을 활용해 기업이나 소매 대출, 직장인 대출, 주택담보 대출에 주력하는 방식으로, 전북은행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특히, '은행은 1층이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2∼3층에 점포를 배치해 고비용 구조를 없앤다는 전략이다. 잠실지점은 2층, 논현지점과 삼성동지점은 3층에 자리잡았다.

김한 행장은 "서울은 국내 경제의 핵으로 지역 경제와 밀접히 연결돼 있을 뿐 아니라 출향인과 상공인이 활발히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곳"이라며 "소형 점포를 수도권에 배치해 이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수도권의 풍부한 자금을 끌어 들여 광주·전남 중소기업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