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로정비 우수기관
상태바
광주시, 도로정비 우수기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손도로 신속정비 등 호평…국토부장관 표창
[광주=광주타임즈]정재춘 기자=광주시는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14 도로정비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23일 포상수여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도로정비 평가는 국토교통부가 전국 시·도의 일반국도와 광역시도, 지방도의 도로시설물 정비와 도로 기능 유지 상태를 평가하는 제도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1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 정비 상태 ▲노면 요철 정비상태 ▲교량 및 터널 등 주요시설물의 기능유지 상태 ▲배수시설 정비상태 ▲낙석, 산사태 등 위험지구 정비 상태 ▲겨울철 제설대책 대비 상황 등을 평가했다.

시는 여름철 집중호우, 폭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포장도로 노면 상태를 신속히 정비하고 도로표지판, 가드레일 등 도로 시설물 정비, 광주비엔날레 등 국제 행사에 대비한 덧씌우기 등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동절기를 앞두고 폭설과 결빙에 대비해 제설 자재를 충분히 확보하고, 염화칼슘을 살포하는 노후 제설장비를 현대식 장비로 교체하는 등 제설 대책을 꼼꼼히 챙긴 것도 높게 평가됐다.

문범수 시 도로과장은 “앞으로도 기존 도로 시설물을 철저히 관리하고 광주권역을 아우르는 도로망 확충에 최선을 다해 ‘광주를 오고가는 도로가 좋아졌다’라는 인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