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관매도 '가고 싶은 섬' 대상지 선정
상태바
진도 관매도 '가고 싶은 섬' 대상지 선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2.2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광주타임즈]박성민 기자=진도군은 조도면 관매도가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

'가고 싶은 섬'은 자문위원들이 1차 서류심사(30%)와 현장평가(70%)를 통해 사업 규모의 적정성, 아이디어의 창의성, 고유 생태자원, 섬문화 보유, 지속 가능성, 참여 의지 등을 평가해 대상지로 최종 선정했다.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는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지역으로 후박나무와 곰솔나무 등 생태자원이 잘 보존된 지역이다.

하지만 세월호 사고 여파로 인한 관광객 감소와 숙박시설 노후화 등 관매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별도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관매도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주민협의회를 구성하고 마스터플랜을 수립, 매년 8억원씩 5년간 총 4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가고 싶은 섬으로 가꿔갈 계획이다.

특히 시설물 보수와 폐교 캠핑촌 조성, 명품 경관 조성, 힐링로드 등을 통해 관매도를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고 싶은 섬으로 만들어 갈 방침이다.

진도군 관광문화과 관계자는 “생태계와 경관, 문화, 역사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명품 경관을 조성하고 힐링로드와 폐교를 활용한 캠핑촌 조성 등을 통해 관매도를 다시 가고 싶은 섬으로 가꿔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가고 싶은 섬은 전남도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민선 6기 브랜드 시책으로 향후 10년 동안 총 24개 섬을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해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