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 실시
상태바
진도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2.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농업의 새로운 희망, 작지만 강한 농업
[진도=광주타임즈]박성민 기자=진도군 농업기술센터가 ‘2015년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기본교육’을 오는 27일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 농업소득 5,000억원 달성을 위한 농업 경영혁신방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군은 농업 경영체가 스스로 꿈과 비전을 갖고 끊임없는 역량개발을 통해 자율적인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전업농 미만 중소 규모 가족농가로 청년농(4-H회원, 후계 농업인)과 유기농 실천농가들을 우대 선발할 방침이다.

특히 기술센터는 이번 기본교육을 통해 농업경영에 관심을 갖고 경영개선의지가 강한 핵심 강소농을 대상으로 심화교육, 벤치마킹도 올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 강소농 경영체 육성을 위해 단계별 실천 교육과 함께 농가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을 연간 30농가에 지원하고 자율 모임체 활동 지원도 실시할 예정이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 역량교육과 품목별 자율모임체 운영 등을 통해 어려운 농업환경에서 자발적으로 경영 혁신을 이루는 작지만 강한 농업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소농은 작지만 강한 농업으로 경쟁국에 비해 작은 영농규모를 가지고 있는 한국농업의 한계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소농의 약점을 강점으로 탈바꿈시키는 실천 프로젝트를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