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남구, 청장년 취업지원 팔 걷어
상태바
광주남구, 청장년 취업지원 팔 걷어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1.2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 등 4개기관과 업무협약
[광주=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 남구가 민간기관과 손잡고 청·장년층의 취업 지원에 나선다.

남구는 28일 취업 취약계층 및 청·장년층의 조기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이비커리어와 더조은취업지원센터, (사)현대커리어, 광주여성인력개발센터 등 4개 민간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취약계층과 청·장년층 취업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이날 구청에서는 최영호 구청장을 비롯해 4개 기관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취업성공 패키지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이 열렸다.

이 협약체결로 남구는 취업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및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민간 위탁기관 지원에 나서며, 민간기업은 취업 지원사업 참여자에 대한 단계별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에 나서게 된다.

특히 남구와 4개 민간기관은 구직자의 취업을 위해 취업성공 패키지 사업을 안내하고,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고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유관기관간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취업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취업성공 패키지 사업은 단계별로 나뉘어 참여자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된다.

먼저 1단계에서 3~4주간 심층상담과 직업심리 검사, 집단상담 등을 통해 취업의지 및 기술을 향상시키고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을 수립하며, 2단계에서 훈련참여 필요성 판단을 위해 2회 이상의 취업지원 서비스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사람에 한해 직업훈련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또 3단계에서는 개인별 취업활동 계획에 따라 직업훈련, 장업지원, 청·장년 인턴 등과 연계한 직업 능력 및 직장 적응력 훈련이 진행되며, 4단계에서는 동행면접 실시 등을 통해 취업 지원서비스 및 사후관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