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대학생, 초등학교 경제교사로
상태바
광주지역 대학생, 초등학교 경제교사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1.2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A Korea 제 17기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광주 지역 발대식

[광주=광주타임즈]진태호 기자=국제 비영리 경제교육기관 JA 코리아(www.jakorea.org 이사장 강경식 전 경제부총리)는 24일 조선대학교에서 JA Korea 제 17기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 광주지역 발대식을 개최했다.

JA Korea의 대학생 경제교육봉사단은 전국 9개 지역(서울/경기,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주, 진주, 창원)의 대학생들이 각 지역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의 경제선생님으로 활약하는 대표적인 교육 기부 활동으로, 2006년 제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년 8천여명의 대학생이 약 11만명의 초등학생들에게 경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은 광주지역 대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17기 대학생 경제교육 봉사단으로서 본격적인 자원봉사 활동 전 소속감과 경제교사로서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발대식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지식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봉사활동에 성실히 임할 것을 다짐하였으며, 학년별 교육 커리큘럼과 교수방법에 대한 사전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2015년 2월, 광주지역 내 7개 초등학교 176학급 어린이를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JA Korea 김태준 회장은 “기꺼이 자신의 시간과 지식을 나누는 대학생 언니오빠와의 만남을 통해 광주지역의 초등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힘을 기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한지민(조선대학교) 씨는 “경제교육 봉사단 활동은 아이들과의 직접적인 교감을 통해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우리 지역의 밝은 미래 경제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책임감을 갖고 활동하겠다”며 교육봉사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