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어르신 이동 편의시설 제공
상태바
장성군, 어르신 이동 편의시설 제공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1.1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용보행기 96대 지원…삶의 질 향상 도모
[장성=광주타임즈]장용균 기자=장성군이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이동 편의시설을 제공해 사회참여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군은 올해 사업비 약 1천4백만원을 투입해 몸이 불편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총 96대의 노인 성인용보행기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노인성 질환 등으로 인해 활동에 제약을 받는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생활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장기요양등급 외 판정을 받았거나 의사 소견서를 제출해 성인용보행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기초수급자 및 의료급여수급자는 성인용보행기 구입금액의 90%, 차상위계층은 80%, 일반 노인은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20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 지급한다.

보행기가 필요한 어르신은 해당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주민복지과(☎ 061-390-7632)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장성군은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민선 6기 동안 노인목욕권을 이?미용실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 지원하고 경로당을 공동주거와 식생활, 건강치료, 정보소통과 오락기능을 두루 갖춘 생활공동체의 장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성인용보행기는 고령이나 퇴행성관절염 등으로 신체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돕기 위한 것”이라며, “거동이 불편하신 지역 어르신들의 이동권이 보장돼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