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기초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
상태바
장흥군, 기초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1.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기금 운용조례 제정…농업인 보호 앞장
[장흥=광주타임즈]서영진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기초농산물 품목의 수급을 조절하고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소득을 보전하기 위하여‘기초농산물 최저가격 보장 지원기금 운용 조례’를 제정해 시행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군은 국민식생활에 필수적인 농산물로 급격한 가격변동으로 인한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호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기초농산물 중 양파, 감자, 양배추, 마늘, 고추, 쪽파, 배추, 콩 등 8개 품목에 대해 최저가격보장 지원기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른 재원은 매 회계연도마다 10억원씩 연차적으로 조성하여 5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상작물을 1천㎡이상 재배하고 3년 이상 관내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농업인, 또는 법인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회사법인, 영농조합법인을 대상으로 필요 시 3백만원 이하의 금액을 지원하게 된다.

민선6기 핵심공약 중 하나인 이번 조례제정은 농산물 가격 폭락에 따른 완충장치로 그 동안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생산비조차 건지지 못한 농가들의 소득안정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작물 선택에 따른 농가들의 부담에 크게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