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재생에너지시설 78억원 투자
상태바
전남 신재생에너지시설 78억원 투자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3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광주타임즈]박재범 기자=전남도가 화석연료 사용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기후변화협약 등 국제환경규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보급과 에너지절약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내년에 7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30일 전남도에 따르면 정부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2000년부터 추진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은 2006년부터 지역에너지사업(절약부문)과 신재생에너지 지역지원사업으로 분리해 수행하고 있다. 지금까지 413개 사업에 총 1천745억 원을 투입해왔다.

이런 가운데 전남도는 내년 공공청사 및 사회복지시설 12개소에 33억 원을 투입해 태양광발전 시설을 설치,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홍보에 앞장설 계획이다.

또한 11개소 35억 원을 투입해 노후화된 시군 청사의 단열창호를 개선하고 가로등 원격제어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전남지역 경로당, 요양원 등 취약계층 시설 26곳에 노후된 전등을 LED 조명등으로 교체하기 위해 10억 원을 투입하는 등 에너지 비용 절감 및 공공기관 에너지 절감사업을 펼친다.

전남도는 이를 통해 온실가스 저감 및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취약한 에너지 소비구조를 개선해 전력 소비를 절감하는 등 도민들의 에너지 절약생활화에 기여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