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응급상황 발생시 적극 대처
상태바
서구, 응급상황 발생시 적극 대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05.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자동제세동기 및 심폐소생술 교육
[광주=광주타임즈] 정현동 기자 = 광주 서구는 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자동제세동기 설치기관 및 의료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광주 서구는 2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자동제세동기 설치기관 관리자와 의료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응급상황시 신속하고 적절한 응급처치를 통해 고귀한 생명을 구할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준비된 것!

이번교육은 응급의학과 전문강사를 초청해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그리고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 요령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단순한 이론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직접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처치 등을 실습하기도 했다.

자동제세동기(자동심장충격기)란 환자의 피부에 부착된 전극을 통해 전기펄스로 전기충격을 심장에 보냄으로써 심방이나 심실의 세동을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의료기기이다.

서구 관계자는 “응급상황 발생시 당황하거나 지체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기 위해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실제 위급한 상황에서도 신속
하고 적절한 응급처치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지역에는 구청 민원실을 비롯한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 등 29곳에 자동제세동기 30대가 설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