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독도시설 건립보류 혼선 일으켜 죄송"
상태바
정 총리 "독도시설 건립보류 혼선 일으켜 죄송"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 우리 것…굳이 이야기할 필요는 없어"

[정치=광주타임즈]정홍원 국무총리는 7일 독도입도(島入)지원센터 건립 보류 결정에 관해 "다소 혼선을 일으킨 것처럼 비춰진 데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사과했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 같이 말하며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법적 모든 면에서 우리 영토인 것이 명백한 마당에 굳이 우리 땅이라고 이야기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우리 조국을 미관상으로나 안전을 고려해서 잘 보존하자는 뜻이 그날(1일 관계장관회의)의 결론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독도입도지원센터를 건립)할 경우 환경이나 미관 문제에 대한 지적이 강하게 대두됐다"며 "이런 문제를 좀 해결하고 다음에 진척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일단 그것(건립)은 하지 않는 것으로 결론을 냈다"고 말했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 등 야당은 정부의 독도입도지원센터 건립 보류 결정과 관련해 "영토주권 훼손", "굴욕외교"라고 맹비난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정부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촉구했다.

특히 정부가 지난 1일 정 총리 주재로 열린 독도 입도지원센터 건립관련 관계장관 비공개 회의에서 대국민 대응논리를 만들고 이슈화 방지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커진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