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고위직·청와대 참모들 공무원연금개혁 결의 동참
상태바
정부 고위직·청와대 참모들 공무원연금개혁 결의 동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 장·차관급을 비롯한 정부 고위공직자들과 청와대 참모들이 공무원 연금 개혁에 동참할 것을 잇따라 결의한다.

6일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중앙부처 차관급 공직자 29명은 이날 오전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열린 차관회의에서 공무원 연금 개혁 동참 결의에 서명했다.

각 부처 차관들은 이날 회의에서 공무원 개혁의 당위성과 시급성을 감안해 공직 사회가 개혁에 동참할 필요가 있으며 특히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차관급을 시작으로 고위 공직자들의 연금 개혁 동참 결의가 이어진다.

장관급은 내주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공무원 연금 개혁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이다.

3급 이상 고위공무원단도 내주 중 부처별로 연금 개혁 동참 결의에 서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정 총리가 대국민담화를 통해 공무원들의 대승적인 결단을 호소한 만큼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해 연금 개혁 동참 흐름을 이끌어내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조실 관계자는 “차관들의 서명을 계기로 공무원 연금 개혁에 대한 공직사회 내 자발적인 동참 분위기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와대도 조만간 공무원연금 개혁 결의에 동참할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비서실장과 국가안보실장 등 청와대 고위공직자들도 결의문에 서명하려는 움직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추진 중인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연내 처리를 위해 정부는 물론 청와대 참모들도 동참해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