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지도부, 공무원연금개혁 티격태격
상태바
與 지도부, 공무원연금개혁 티격태격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오 “시한 정해놓고 졸속처리”
이완구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정치=광주타임즈]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 이재오 의원이 5일 공무원 연금 개혁 시기를 놓고 정면 충돌했다.

새누리당 지도부가 연내 입법을 목표로 공무원 연금 개혁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가운데, 친이계 좌장 격인 이재오 의원이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졸속’이란 단어까지 동원해 비판하고 나섰다.

그러자 곧바로 원내 사령탑인 이완구 원내대표가 맞받아치면서 두 중진 의원 간 어색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개헌·증세 문제를 놓고 갈등 양상을 빚고 있는 친박계(친박근혜계)와 친이계(친이명박계)가 공무원연금 개혁을 놓고서도 각을 세우며 여당 내 계파 갈등이 전방위로 확산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이재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 “시한을 정해놓고 졸속 처리하는 것은 의원으로서 옳은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여당에서 (개혁안을) 처리하는 것은 좋지만 여야와 이해관계자들의 합의를 거쳐 이뤄져야 할 일”이라며 “시간을 정해놓고 언제까지 처리한다는 것은 진정한 개혁이 아닐 뿐더러 당에서 후유증을 부담하기도 너무 크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 “공무원을 죄인시하고 나쁜사람으로 매도하는 분위기가 없지 않다”며 “다수가 찬성한다고 해서 공무원을 협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쓴소리를 했다.

그는 그러면서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졸속 처리했을 때는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또다른 사회적 갈등의 축이 형성될 것”이라며 “국민적인 합의가 이뤄지려면 각계 전문가들과 법조계, 학계 의견을 골고루 듣는 기구를 당에서 먼저 대표가 제안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자 곧바로 이완구 원내대표가 마이크를 잡고 반대 의견을 나타냈다.

이 원내대표는 “이재오 의원의 말을 충분히 알아듣겠다”면서도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공무원연금 개혁의 시기를 놓칠 경우 추진이 더 어려워 질 수 있다고 우려해 왔다.

이날 김무성 대표는 회의 말미에 “이재오 의원이 말한 공무원연금 개혁이 졸속으로 처리돼선 안된다는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현재 저희들이 공동발의한 법안의 내용은 여전히 국민연금 수준보다 훨씬 높다”며 “이 점에 대해서는 알아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