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국정조사 투트랙’
상태바
새정연 ‘국정조사 투트랙’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안+사자방, 전방위 공세 이어가

[정치=광주타임즈] 새정치민주연합은 5일 정부의 예산안 비판과 4대강 사업, 자원외교 사업, 방위 사업 등 이른바 ‘사자방’ 비리 국정조사 공세를 이어갔다.

새정치연합은 예산과 국조라는 투트랙 전략으로 여당과의 정국주도권 싸움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심산이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이제야 복지정책을 펼친 우리나라가 복지과잉으로 경제위기를 걱정할 단계인지 새누리당에게 되묻고 싶다”며 “대한민국이 꿈과 희망이 없는 빈곤의 시대에 직면한 것을 박근혜 정부는 직시해야 한다. 서민이 웃어야 진짜 경제살리기”라고 밝혔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사자방 비리 국조는 어떤 사안과 연계하는 대상이 아니다. 비리와 부패를 척결하는 원칙과 정의의 문제”라며 “국민혈세를 낭비한 부패비리를 방치하지 못한다. 새누리당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문재인 비대위원도 “현 정권이 사자방 비리를 비호하려든다면 우리는 이명박·박근혜 정권을 비리 공범관계로 보고 규탄해야 한다”며 “권력 개입없이 일어날 수 없는 권력형 비리”라고 지적했다.

당 자원개발국부유출 진상조사위원장인 노영민 의원 역시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이명박 정권의 해외자원개발은 단군 이래 최고의 국부유출이었다”며 “문제는 이런 투자에 이명박 정권과 현 정권 실세가 개입되어 있다는 것이다. 권력형 게이트”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