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장보고장학금 기탁 열기 ‘재점화’
상태바
완도장보고장학금 기탁 열기 ‘재점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년 2억원 모금 … 2016년까지 150억원 목표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민들이 열악한 지역의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미래 지역을 이끌어 갈 인재육성을 위해 조성하고 있는 장보고장학금 모금 열기가 다시금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다.

(재)장보고장학회는 2016년까지 150억원 조성이 목표이며 10월 현재 130억원을 모금해 목표액 대비 86%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입장권 판매 분위기에 밀려 잠시 모금 실적이 주춤했으나 박람회 폐막 후 기탁열기가 고조되면서 금년중에만 254명이 약 2억원을 기탁했다.

장보고장학금은 명문대 진학생 전학년 등록금 지원,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지급, 교육기반 시설개선 사업 지원, 청해진 중고교 강좌 등 매년 14종의 장학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재)장보고장학회 주관으로 대도시권 학원 입시전문 강사를 초청해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청해진 고교강좌를 운영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완도고명문학교 만들기 사업 추진 등 활발한 장학사업 추진으로 지난해부터는 우수학생들의 관외 유출이 줄고, 완도고 학생들이 서울대 등 다수가 명문대학에 진학하는 등 교사들의 교육지도와 장보고장학회 운영 효과가 융합되면서 매년 뚜렷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