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반기문 영입론 솔솔
상태바
野, 반기문 영입론 솔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1.0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임고문측 “대권후보 손색 없는 인물”
당내에선 “벌써 외부로 눈길” 쓴소리도
[정치=광주타임즈] 반기문 유엔(UN) 사무총장 영입 문제를 놓고 새정치연합 내에서 미묘한 파장이 일고 있다.

상임고문 측에서는 반 총장이 차기 대권후보로 손색이 없는 인물이라며 영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 반면 당내에서는 이를 비판하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논란은 권노갑 상임고문이 지난 3일 오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회고록 출판기념회에서 “반 총장과 상당히 가까운 측근들이 (반 총장이) 새정치연합 쪽에서 대통령 후보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나에게 타진했다”고 밝히면서 시작됐다. 그는 “우리가 반 총장을 영입해서 다른 후보들과 같은 위치에서 경선을 시켜야 한다”고도 했다.

정대철 상임고문도 4일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반 총장의 야당 영입 타진설을 최근에는 제가 확인한 바 없다”며 “(반 총장이) 좋은 후보임에는 틀림이 없다”고 밝혔다.

정 상임고문은 “당의 입장으로서는 당선 가능성이 높은, 집권 가능성이 높은 쪽으로 머리를 기울여야 하는 것은 당연한 논리”라며 “전체적인 견지에서 볼 때는 경선을 통해서 후보가 돼야 값어치가 더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기적으로 거의 대통령 후보가 결정되는 순간과 그가 (사무총장) 임기가 끝나는 시기가 거의 맞아 떨어진다”며 “시간을 끌면 끌수록 이것저것 개입되는 것이 많은데 그의 임기와 후보 결정 시기가 거의 맞아 떨어져서 그런 요소가 조금씩 적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런 의견에 대해 당내에선 부정적인 견해도 나오고 있다.

이석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자기당에 압도적 후보가 없다고 벌써부터 외부로 눈길을 돌리는데 부끄러운 줄 알아야 한다”고 쓴소리를 했다.
이 의원은 “게으른 농부가 참외농사는 안 가꾸고 야산에 개똥참외 주우러 다니는 격”이라며 “여야가 가만있는 반기문씨를 입질하는데 여당에던 야당에던 몸담는 순간 인기는 하락한다”고 지적했다.

박지원 의원은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서 “반 총장의 측근이나 지인들이 몇 개 그룹 차원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반 총장 본인의 의사와 관계가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반 총장이 좋은 대통령 후보일 수는 있지만 아직까지 사무총장을 재임하고 있고 새정치연합에서도 거론은 할 수 있지만 일부의 분당이나 신당창당 문제와는 다르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며 “이런 미묘한 문제에 대해 개입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아 만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