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청, 가짜 베레모 납품업체 또 낙찰
상태바
방사청, 가짜 베레모 납품업체 또 낙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1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광주타임즈]방위사업청이 중국산 군용모자(군모)를 국산이라고 속여 납품했다가 적발되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업체에 또 다시 군모 납품을 맡긴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김광진 의원이 국방부 조사본부와 방위사업청(방사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 육군 베레모 입찰에서 중국산 군모 납품 혐의로 경찰수사를 받고 있던 J업체가 또 다시 군모 22만개를 낙찰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국방부 조사본부가 지난 1월14일 제출한 ‘군용모 중국산 납품의혹 수사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방사청과 군모 제조·납품 계약을 체결한 J업체는 지난 2008~2012년 생산원가 절감을 위해 국내에서 200만개의 모자 원단을 재단해 중국으로 보냈다. 이 업체는 반가공 과정을 거쳐 재수입한 후 국내 불법하청을 거쳐 완제품으로 만들어 국내 직접생산 제품인 것처럼 속여 납품해 부당이득을 챙겼다.

이 사건은 지난 1월15일 서울경찰청으로 사건이 이첩되어 현재 수사가 진행되고 있지만 방사청은 사실확인도 않은 채 J업체에 납품을 맡겼다가 뒤늦게 이를 알아채고 시험성적서 위변조를 이유로 부정당업체로 지정했다.

방사청이 3월17일 제출한 ‘군수품 시험성적서 위변조 적발현황’에 따르면 J업체는 지난 2011년에도 원자재 6종의 시험성적서의 시험의뢰 및 발행일자를 위조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업체는 지난 5월 부정당업체로 지정되어 3개월간 입찰제한을 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